JPX20년  JPX925  언.  한국미즈노 제공
JPX20년 JPX925 언. 한국미즈노 제공
한국미즈노가 JPX 시리즈의 신제품 ‘JPX925 시리즈 아이언’을 출시했다. 미즈노의 최신 기술과 디자인이 집약된 대표 모델로 강화된 타구감, 뛰어난 스피드와 관용성을 제공한다.

이번 신제품의 핵심 기술은 ‘콘투어 엘립스 페이스’다. 페이스의 중심부는 두껍게, 주변부는 얇게 하며 페이스의 굴곡을 등고선처럼 적용했다. 기존 동일 모델 대비 최대 30% 얇아진 페이스를 통해 반발력은 증폭시켰고, 빗맞은 샷에서도 비거리 손실을 최소화했다.

신제품 ‘JPX925 시리즈 아이언’은 미즈노 피팅 시스템을 통해 추출한 35만명의 스윙 데이터를 기반해 3가지 라인업을 선보였다.

미즈노 단조 아이언 사상 최고의 반발 성능의 ‘JPX925 포지드 아이언’, 고초속과 고탄도 성능을 갖춘 ‘JPX925 핫메탈 아이언’, 그리고 국내에서 첫선을 보인 ‘JPX925 핫메탈 프로 아이언’으로 구성됐다.

‘JPX925 포지드 아이언’은 부드러운 타구감과 비거리 성능에 관용성까지 추구한 단조 아이언이다. 롱과 미들 아이언(4번~7번)에는 순수 연철과 크로몰리 헤드를 채용해 얇으면서도 강성 높은 페이스가 향상된 반발력을 제공한다. 8번과 9번 그리고 피칭 웨지(PW)의 숏 아이언의 고순도의 연철 헤드는 타구감과 정확도 높은 컨트롤을 제공한다. 왼손잡이 골퍼를 위한 ‘JPX925 포지드 LH’ 아이언과 여성 단조 아이언 ‘JPX925 포지드 레이디’ 라인도 있다.

‘JPX925 핫메탈 아이언’과 ‘JPX925 핫메탈 프로’는 비행기의 랜딩 기어에 활용하는 니켈 크로몰리 소재를 사용해 높은 탄도와 정밀도를 장착했다. 롱·미들 아이언(5번~7번)의 힐과 토우 측에 텅스텐을 배치해 낮고 깊은 중심이 향상된 반발 성능을 제공한다. ‘JPX925 핫메탈 아이언’은 관용성, ‘JPX925 핫메탈 프로 아이언’은 조작성과 작고 스트레이트인 넥의 아이언을 선호하는 골퍼에게 추천한다.

구교범 기자 gugyobeom@hankyung.com